Logo
Menu Close

Introduction

안녕하십니까. 연일 정(鄭), 나라 형(邢), 길 도(道), '나랏 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이름의 뜻을 가진 시각디자인학 전공 18학번 정형도입니다.

2018년도에 울산대학교에 입학하여 무작정 놀기만 했던 제가, 어느덧 시간이 흘러 졸업작품을 시작하고 졸업전시까지 웃으면서 잘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제 대학 생활을 되돌아 보았을 때 즐길 만큼 즐긴,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이었습니다. 이제 학생 신분이 아니라 사회인의 신분으로 살아가게 되는 것이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지만, 앞으로도 후회 없이 즐겁게 살아보겠습니다. 20대의 시작과 반 이상을 울산대학교와 함께 해서 행복했습니다.

Exhibition

Information

프로젝트 설명

실용적 디자인은 ʻ썬키스트’X'말리부’ 해변 축제 컬레버 프로모션 디자인이다. 썬키스트는 오렌지, 레몬, 만다린, 자몽 등 다양한 과일과 음료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최근 썬키스트의 주력 상품인 오렌지 과채 음료의 매출과 시장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다. 다른 브랜드들의 과채 음료에 대적하기 위해서는 기존 썬키스트에 변화를 통해 새로운 도전이 필요할 것 같아 오렌지 주스와 어울리는 주류인 말리부와 컬레버를 통해 이를 알리며 이목을 끌어보고자 하였다. 사회적 디자인은 청소년 마약 근절을 위한 공익광고이다. 마약은 마취나 환각 등의 작용을 하는 약물이다. 최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 마약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하지만, 정작 당사자인 청소년들은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인지가 필요할 것 같아 공익광고를 통해 이를 알리고자 하였다.

'썬키스트'와'말리부' 해변 축제 컬레버 프로모션 디자인

'썬키스트'X'말리부'의 컬레버 타이틀을 ʻ말리부엔 썬키스트’라고 설정하였다. 볼드한 산세리프체를 사용하여 디자인 하였다. 썬키스트와 말리부의 주력 상품을 쉽게 알리기 위해 오렌지와 코코넛을 사용한 시그니처 마크를 개발하였다. 두 브랜드 모두 ʻ여름’ 을 연상하게 하는 뜻으로 여름 바다 축제로 컨셉을 잡아 ʻ말리부엔 썬키스트’의 정체성을 확립하였다. 고객들로 하여금 마시는 술과 음료, 그리고 바다를 연상하게 하기 위해 곡선적으로 디자인 하였다. 바다를 나타내는 푸른 색과 오렌지와 코코넛을 나타내는 주황색과 초록색을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청소년 마약 근절을 위한 공익광고

마약은 마취나 환각 등의 작용을 하는 약물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 마약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청소년들이 마약을 시작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작하게 된 공익광고이다. 청소년들이 마약에 빠지는 대표적인 상황 5가지(친구의 권유, 모르는 사람이 음식이나 물건을 권유할 때, 동경하는 사람이 마약을 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의 호기심, 약물 오남용)를 선정하였다. 마약을 몸 속에 가지고 들어오다 X-Ray 검문을 통해 적발된 '보디패커'의 사례를 들어, X-Ray는 우리 눈으로 보지 못하는 것을 적발한다. 일상 생활에 스며든 마약을 적발한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 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Exhibition
Review

"1학년이면 맨날 술먹어도 되고, 2학년이면 1주일에 5번 술먹어도 되고, 3학년이면 1주일에 2번 술먹어도 되니까 스트레스 받으면서 과실에 박혀서 과제만 하지말고, 즐겁게 학교 다니세요.(1, 2학년이면 이거 보는 순간 술 먹으러 가도 됨)"
- Jung hyeondo
Exhibition
Exhibition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