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Close

10월 한글주간 기념 파리바게뜨 X 외솔 최현배 선생 기념관 컬레버레이션
10月 ハングル週間記 片松チェ·ヒョンベ先生記念館とパリバゲットコラボレーション。

실용적 디자인

'해피 파배 데이'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제과점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와 한글 기념관인 '외솔 최현배 선생 기념관'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입니다.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제과점 브랜드들은 그들만의 독보적인 콘셉트를 추구해 MZ세대의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작품컨셉

부드럽고 친근한 프로모션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동심과 색칠놀이를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특징인 기하학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MZ세대를 저격할 수 있는 디자인

그들의 특성인 한국 문화를 좋아하고 소장 욕구가 강한 점을 이용해 기념관과 제과점 브랜드의 협업을 만들었습니다. 색다른 조합으로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타 브래드와의 차별성을 두고자 했습니다.

'히랑이'캐릭터와 '비달이' 캐릭터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브랜드 캐릭터인 '히랑이'와 '비달이'를 개발하고 접근성과 활용성이 높은 이모티콘을 이용해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자 했습니다.

히랑이와 비달이 캐릭터를 이용한 이모티콘 디자인

파리바게뜨의 '비달이'캐릭터를 이용한 이모티콘 12종은 빵을 사랑하는 반달곰 콘셉트로'빵'이란 단어를 이용한 다양한 상황을 보여줍니다. 제과점을 떠올릴 수 있는 '빵' 단어와 빵 일러스트를 이용해 제작했습니다. 외솔 최현배 선생 기념관의 '히랑이'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12종은 한글을 사랑하는 호랑이 콘셉트로, 한국인이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을 이용한 다양한 상황을 제시합니다. 한글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맞춤법을 잘 지키자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하고자 했습니다.

image
Next Exhibition

배나연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