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Close

Introduction

UX/UI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 현상을 보면서 과정을 예상하고, 결과를 보면서 문제점을 도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과정과 결과를 따져보며 원인을 분석하며 현 디자인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꿈입니다.

Exhibition

Information

2023 졸업작품 프로젝트 설명

저는 서비스 디자인과 UX/UI에 관심이 많아서 주로 생각이 많이 들어간 분야를 선택 했습니다. 각 과목명에 맞는 해결방법을 찾기 위한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실용적 디자인과 사회적 디자인 같은 경우 서비스 디자인을 진행 할 때에 체계적인 틀을 먼저 설정한 후에 해당 내용을 사고하여 기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서비스디자인을 먼저 진행한 후에 이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어플디자인을 제안하였습니다. 실용적 디자인은 지속가능한 방법에 대한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콜라보레이션 플리마켓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통해 홍보를 하고, 서비스디자인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사회적디자인은 주로 사회적 약자들에 포커스를 맞춰 디자인 하였습니다. 울산의 사회적 문제점을 도출하여 해결방법을 고민하였고 실제 교통약자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의 시뮬레이션을 머리 속에 그리면서 pain point를 도출하고 해결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실험적 디자인은 방법적인 면에서 실험적인 면을 보여주려 했습니다. 필름지를 활용한 실험적인 방법의 편집을 통해 의미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시각적인 효과를 주었습니다.

아름다운가게 X 새마을회 서비스디자인

실용적디자인은 곡선, 새싹, 시스템, 발점을 키워드로 하여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목표로 하였다. '새싹' 키워드를 메인으로 하여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부드럽게 강조하였다. 컬러는 녹색을 메인으로 작업하였고, 포인트 컬러로 자주색을 사용하였다. 컬러감을 통해 발전가능성이 풍부한 이미지를 주려고 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장애인의 편리한 버스 이용을 위한 서비스 'HANDIBUS'

울산광역시(蔚山廣域市)의 시민들은 지하철이 없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버스를 이용한다. 장애인들은 버스 이용이 힘들기 때문에 장애인의 편리한 버스 이용을 위해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안하여 이 서비스를 제안한다.

전시작품 보기

대중매체 속 오정보

정보들이 매일 쏟아져 나오는 '정보의 바다'의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는 '진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가 에? 대한 질문을 던져보고자 한다. 정보여과 (필터)의 필요성을 필름지로 대치해 디자인 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Exhibition
Review

"전 아직 마음만은 새내기에오 ^_^,,, 왜 벌써 4학년 인지,, 졸업하고 싶은데 졸업안하고 싶은 마음아시나요? 졸업전시도 마찬가지 입니다.. 할 만한데 할 만하지 않아요.. 특히 교생실습 가는 친구들이 있다면 졸업전시 학기에 가는건 적극 만류하고 싶네요. 다들 수업 계산 잘하셔서 미리 미리 챙기셔서 저처럼 운이 좋지 않아서 5학년은 하지 마십시오 ^^. 실습은 미룰 수 있으면 미루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매일 3시간 자면서 졸업전시를 해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학년들은 내년에 4학년이 안 믿기시죠? 저도 그랬어요.. 근데 아직도 그래요 .. 아 빨리 취업해야 하는데,,"
- Yoon jieun
Exhibition
Exhibition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