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Close

Introduction

저는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 전공 4학년에 재학 중인 20202615 김승언입니다. 저는 일상을 기록하고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사람들의 일상을 들으며 사람들 각자의 인생과 행복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의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번 졸업전시에서 제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3가지의 주제를 선정하고 디자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행복에 대한 디자인을 해나갈 예정이며 제 디자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Exhibition

Information

실용적, 사회적, 실험적 디자인 프로젝트

'실용적 디자인'에선 '롯데 자이언츠'와 '롯데리아' 부산사직(社稷)점 활성화를 위한 컬레버 프로모션으로 프로모션의 컨셉에 맞게 햄버거 패키지와 구단의 응원 용품 디자인을 새롭게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적 디자인'으로는 현재 부정적인 헌혈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디자인 '셰어레드'를 진행하였고, 인식 개선과 홍보를 도울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실험적 디자인'에선 수험생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할 수 있는 '당신을 위한 한 문장'으로 12가지 '필적 확인란' 문구의 레터링과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응원 키트와 포스터 12가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롯데자이언츠’와 ‘롯데리아’ 부산사직(社稷)점 활성화를 위한 컬레버 프로모션

‘부산’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바다'를 컨셉으로 선정하였다. ‘목표로 나아간다'라는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모험'과 '항해'를 키워드로 선정하였다. 두 브랜드의 대표적인 이미지가 잘 나타나도록 햄버거와 야구공을 단순화하였고 바다의 물결을 이미지로 표현하였다. 대표적인 컬러 빨강, 노랑에 명도가 다른 두 가지의 청록 계열 컬러를 추가하여 신선한 느낌을 표현하였다. 메인 컬러와 패턴을 활용하여 패키지 디자인을 다채롭게 만들었으며, 응원에 사용되는 도구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메인 포스터에는 2024년 KBO 리그 개막식 시즌(4~5월) 동안의 컬레버 프로모션과 경기를 홍보하는 내용을 디자인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헌혈 인식 개선을 위한 디자인 '셰어레드'

혈액을 구성하는 ‘적혈구’와 ‘백혈구’의 이미지와 ‘우체부’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헌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가이드북과 리플렛을 제작했다.

전시작품 보기

수험생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키트 디자인; 당신을 위한 한 문장

수능 시험의 요소인 ‘필적 확인란’ 문구를 활용한 레터링과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레터링과 캐릭터를 활용해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할 수 있는 응원 키트와 포스터 12종을 제작했다.

전시작품 보기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Exhibition
Review

"다음 졸업 작품을 진행하게 될 분들이 자신의 디자인에 자신감을 가지고, 교수님을 믿고 잘 진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졸업전을 준비하는 동안 물론 힘든 날도 있겠지만 그런 날은 하루 푹 쉬고 다음날부터 다시 힘낸다는 생각으로 힘내봅시당!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 Kim seungeon
Exhibition
Exhibition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