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Close

Introduction

안녕하세요.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 전공 20학번, 4학년에 재학 중인 박혜원입니다. 현재는 시각디자인 졸업전시회를 마무리한 상태이며, 사회로 나아갈 예비 디자이너라는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며 편집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모션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수업을 통해 디자인적 사고와 능력을 여전히 키워 나가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교에 입학한 후부터 졸업을 앞둔 지금까지의 모든 과정을 거쳐오면서 스스로의 능력에 대한 회의감도 있었지만 여전히 디자인을 좋아하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Exhibition

Information

실용•사회•실험 디자인 프로젝트

2023년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전시인 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미디어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편집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해 총 3분야의 졸업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실용적 디자인 : <10월 한글 주간 기념 외솔 최현배 선생 기념관 X 파리바게뜨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10월 한글 주간 기념, 한글과 디저트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해피 파배데이' 프로모션 디자인을 통해 새롭게 바뀐 브랜드를 보여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사회적 디자인 : <색각이상자용 학습 키트 디자인> 프로젝트 "보는 색상이 다른 색각 이상자와 비색각 이상자. 그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같은 색상을 인지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색각이상자 브랜드가 존재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실험적 디자인 : <여성이 만드는 우정의 가치를 보여주는 팝업북 디자인> 프로젝트 우리의 곁에 늘 함께하는 친구. 친구와 함께 싸우고, 웃고, 즐겁고, 슬펐던 다양한 경험과 추억은 누구에게나 존재합니다. 자신의 우정을 되돌아보고 추억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입니다.

10월 한글주간 기념 외솔 최현배 선생 기념관 X 파리바게뜨 컬래버레이션

부드럽고 친근한 프로모션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동심과 색칠놀이를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특징인 기하학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전시작품 보기

색각이상자용 학습 키트 디자인

색각 이상자와 비색각 이상자의 경계를 허물고 색각 이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색각이상용 키트'를 제작했습니다. 24개의 색상 기호를 적용시킨 매체를 제작해 쉽게 접근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시작품 보기

여성이 만드는 우정의 가치를 보여주는 팝업북 디자인

우정이 형성되는 9개의 공간과 상황을 시각화한 팝업북 디자인을 통해 워맨스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워맨스를 보여주고자 시간대별로 레이어가 겹치는 개수를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전시작품 보기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Exhibition
Review

"내가 생각해 왔던 졸업 전시와는 어쩌면 다르게 흘러갈 수도 있겠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하나의 작업물을 완성하기까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든 순간들이 많을 테지만,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며 그 시간을 견뎌내면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있을 후배들의 졸업 전시를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 Park hyewon
Exhibition
Exhibition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