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Close

Introduction

안녕하세요. 제39회 졸업전시회에 참여한 19학번 허지혜입니다.

언젠가 다가올 거라고 생각한 졸업전시회를 드디어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과목마다 진행해야 할 작업량이 많기 때문에 mbti가 isfp이지만 미루지 않고 계획적으로 하여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20대 초반을 울산대학교에서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Exhibition

Information

2023 졸업작품-실용적 디자인, 사회적 디자인

실용적 디자인, 사회적 디자인 두 과목을 진행했다. 실용적 디자인 주제는 '부산항축제 아이덴티티 디자인 제안'이다. 로고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한눈에 각인할 수 있는 엠블럼 형태로 만들었다. 정형화되지 않은 형태로 바다의 느낌을 내고자 하였다. 부산항축제가 세계적인 항만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니 영문으로도 타이틀을 써서 진행하였다. 사회적 디자인 주제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재난문자 픽토그램 디자인-세이프유'이다. 기존에 줄글로만 오는 재난안전 문자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픽토그램을 만들고자 했다. 브로슈어, 카드, 리플렛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부산항축제' 아이덴티티 디자인 제안

부산항축제와 밀접한 부산항대교와 배의 이미지로 엠블럼 마크로 디자인하였다. 컨셉 키워드인 ‘보석’과 ‘모험’을 표현하기 위해서 노란색과 보색인 파란색을 사용하여 부산항축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재난문자 픽토그램 디자인 ‘세이프유’

그래픽 심벌 제작 가이드를 토대로 자연재난(21개)과 사회재난(29개) 총50개의 픽토그램을 제작했다. 콘셉트키워드에 맞추어 재난 상황을 누구나 알기 쉽도록 간결하게 묘사하였다.

전시작품 보기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Exhibition
Review

"계획을 가지고 미리미리 작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2~3과목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끝으로 갈수록 시간이 부족해지는 일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파일 정리도 잘 해뒀으면 좋겠습니다. 수정할수록 파일이 그만큼 늘어나는데 나중에 못 찾는 일이 생기는 데 후배들은 안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 Heo jihye
Exhibition
Exhibition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