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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디자이너는 기업이 서비스나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고객과 기업 사이에서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낼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뛰어난 디자이너에게는 빠르게 변하는 흐름을 파악하며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뛰어난 기획력과 그것을 알맞게 시각화시킬 디자인 능력이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는 단순히 멋지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화면을 가득 채우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며, 동시에 기업의 편에서 고객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의 목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 속에 본질을 살펴보고, 새로운 방식으로 나만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 입니다. 무수히 많은 그래픽들 중 '나음'보다 '다름'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Exhibition

Information

실용, 사회 그리고 실험적 디자인

실용적 디자인은 어린이를 위한 펀슈머(재미(Fun)+ 소비자(Consumer)) 마케팅을 모티브로 랜덤가차뽑기 형식을 가져와 매일유업과 어린이날이 이주배경아동들에게 한국민속놀이를 알려주는 패키지를 2종 제작하였다. 놀이를 알려주는 캐릭터는 ‘매일’과 ‘메이'로 ‘매일, 오월’ 이라는 뜻을 담았다. 이주배경아동들이 한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 놀이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했다.

사회적 디자인은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촉각도서를 통해 점자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점자를 부드럽고 친근하게 접근하고자 ‘ㅈ,ㅓ,ㅁ,ㅈ,ㅏ’ 점자 한글을 개발했다. 작지만 놓쳐선 안되고 존중받아야하는 점자를 한번 더 되짚어 보자는 취지로 제작하게 되었다.

실험적 디자인은 필라테스가 침대와 스프링으로 수용소에 있는 사람들을 운동시키려고 고안되었다. 하지만 리서치를 해본 결과, 오늘날 필라테스는 돈많고, 여자가 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운동으로 의미가 변질되었다. 혼자서도 쉽게 해볼 수 있는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매트필라테스 34가지를 그래픽적으로 소개하고자 했다. 34가지 동작 개성과 특징이 들어간 레터링을 제작하고, 동작의 특징이 일러스트로 제작한 후 카드와 책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필라테스를 제안하고자 했다.

‘이주배경아동’을 위한 ‘매일유업’ 5월 어린이 날 컬레버 프로모션

‘매일유업’과 5월 ‘어린이 날’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이주 배경 아동에 대한 이해와 조화를 알리고자 한다. 히어로, 트로피, 성장, 앨범 키워드를 적용하여 어린이와 부모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캐릭터로 프로모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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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광역시 점자도서관 아이덴티티개발

친근한 점자를 만들고자 점자 숫자를 개발하여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점자 촉각 숫자 책'을 제작하여 만지고 보고 읽는 '점자 그래픽 책'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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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필라테스 34가지 동작 시각화프로젝트

어렵게 느끼는 필라테스를 한글의 조형적 특성을 이용해 '매트필라테스 34가지 동작' 시각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매트 눌림 자국을 표현하기 위해 3D효과를 사용한 레터링 책과 카드를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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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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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개성은 내면으로 찾아내라고 배웠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어떤 분이 이런 말씀을 제게 해주셨는데 관련 없는 것들이 결국에는 차별화 포인트가 된다고, 이것도 할 줄 알고 저것도 할 줄 아는 사람이라고 보여줄 수 있는 근거가 있다면 여러 개를 할 수 있는 내가 된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지금 하는 게 나중의 일에 결정적인 도움이 될진 아무도 모르는 일이고, 내가 하고 싶은 게 아직 세상에 없는 것일지도 모르고, 내가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고 말해주셨는데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제게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좋은 사람이 되어, 꼭 좋은 멘토를 곁에 두시길 바랍니다!"
- Seo boky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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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hibition
제39회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작품전